노르웨이 기상청 쉽게 보는법

 

최근 노르웨이 기상청이 많이 뜨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기상청 정보가 오보가 나게 되면서 사람들이 더 정확한 정보를 얻기위해 찾다보니

노르웨이 기상청의 정보가 정확하다고 소문이 나게 되면서 많이 보고 계시는데요.

 

노르웨이 기상청 홈페이지에 처음 들어가게되면 언어가 영어도 아닌 언어로 되어 있어서 당황하실수가 있는데요.

남들보다도 쉽게 노르웨이 기상청에서 날씨를 쉽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노르웨이 기상청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Meteorologisk institutt

Meteorologisk Institutt

www.met.no

처음 이야기 드렸던 대로 노르웨이어로 되어 있다보니 조금 당황하실수가 있는데요. 

 

알려드리는 순서에 따라 들어가시면 날씨를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빨간색 네모를 따라 클릭을 하시면 되는데요. 처음 클릭은 위 사이트를 노르웨이어가 아닌 영어로 바꾸는 것입니다. 

 

 

 

두번째와 세번째는 날씨를 확인하겠다는 것으로 따라 눌러서 들어오시면 됩니다.

이렇게 들어오시면 페이지 위에 검색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내가 원하는 지역을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크롬이나 웨일등의 브라우저를 사용하신다면 좀더 편하게 한글로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들어오는것은 참 번거롭지 않을수가 없는데요. 

가장 편하게 노르웨이 기상청을 확인하는 방법은 바로 어플로 확인을 하시는 것입니다.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은 YR이라는 어플이구요. 검색을 하셔서 다운을 받으시면 됩니다. 

어플 실행시 위치권한을 묻는 부분에서는 앱을 사용할때만 허용할것인지 항상 허용할것인지는 상황에따라 허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들어가신후 내 위치 찾기를 누르시게 되면 편하게 내 위치의 날씨 정보를 바로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보시면 SKY, Table, Graph로 되어 있는데요.

Table로 들어가시면 날짜별로 보실수 있구요. Graph의 경우는 날짜와 시간별로 그래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마이삭이 수요일부터 영향력이 있다고 하니 꼭 날씨 확인하셔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